날씨가 추워지면 계란찜이 더욱 먹고싶어 집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아이들도 좋아하고 영양도 많죠.
그래서 계란찜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죠.

재료: 계란 3개(1인당 1개), 여러가지 야채 잘게 썬것, 파, 국시장국1큰술, 물(계란과 동일한양), 소금, 고춧가루, 깨소금, 새우젓(좋아하시는 분은 새우젓도 좋습니다.)
조리시간: 40분
키포인트: 계란을 저을때 거품을 많이 내면 안됩니다.
물의 비율이 충분해야 부드럽게 됩니다.
작은 불로 오래 쪄야 부드럽습니다.
시간이 많다면 계란 풀어 놓은 후에 1시간 정도 후에 찌면 더 부드럽고 맛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계란은 젓가락으로 살살 풉니다. 이때 거품이 많이 나면 안됩니다. 거품이 많아지면 찔때 거품이 부풀어서 계란찜 맛이 떨어집니다.  냉동 야채는 물에 담가서 녹입니다. 즉석에서 야채를 썰어서 한다면 이럴 필요가 없지요. 야채는 충분히 작게 썰어야 찔때 익습니다. 익기 힘든 고기나 해물을 넣는다면 미리 익혀서 넣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찜 부드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계란찜 부드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계란찜 부드럽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계란이 거의 풀어 졌습니다. 좀더 부드러운 찜을 원하면 체에 한번 걸러서 계란에서 풀어지지 않는 부분을 걸러주는 것도 좋습니다. 
냄비에 물을 두컵 정도 넣고 미리 끓여 놓습니다. 냄비가 너무 작으면 나중에 그릇이 뜨겁기 때문에 꺼내기가 어렵습니다. 
이제 모든 재료를 섞어서 냄비 안에 넣습니다. 계란의 간을 보고 간을 적절히 맞춰줘야 합니다. 간이 맞지 않은 음식은 정말 별로거든요. 이제 작은 불로 20분정도 쪄주면 끝입니다. 중간에 열어볼 필요는 없습니다.


불은 최대한으로 작게 해야 합니다. 불이 커지면 찜에 구멍이 크게 숭숭 뚤립니다.
이제 맛있는 계란찜이 다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